울진군여성단체협의회는 전국주부교실 회장 김희자씨를 회장으로 하는 임기 2년의 제10대 신임회장단을 선출했다.

김희자 신임회장은 “여성적인 것만이 우리를 영원히 이끌어 올린다는 말이 있는데, 울진군여성단체협의회가 지역 여성들의 사회적 문화적 역량을 높이고 여권을 신장하는데 앞장서겠다”며 “울진군 구성원의 절반을 차지하는 우리 여성들이 앞장서 여성성으로 칭찬, 친절, 감사가 넘치는 행복한 울진 만들기에 새바람을 일으켜 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희자 회장은 울진군여성단체협의회 사무국장을 12년 동안 수행하는 등 지난 34년간 각종 여성단체에서 활동하면서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에 대한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지역 여성계의 마당발로 불리운다. 또 포항 MBC, CBS 리포터로 활동해오면서 지역소식의 전국 전파에도 힘썼으며, 지난해 자랑스러운 경북 도민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울진군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2월 19일 울진군 종합복지회관 회의실에서 정기총회 및 회장단 이취임식을 갖고, 지난해 결산보고와 2013년 예산안 의결 및 사업계획을 심의했으며 지역 여성계의 화합과 발전을 다짐했다.

한편 울진군여성단체협의회는 15개 여성단체 7,000여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있으며, 여성의 능력개발과 사회참여를 통해 여성발전 및 권익증진을 도모하고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통해 밝고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요 활동은 매년 2회씩 진행되는 동거부부(일반인, 다문화가정) 합동결혼식을 비롯해 울진군여성대회와 울진군 여성 워크샵, 다문화가정 및 독거노인 후원(한가정자녀), 출산장려 캠페인, 한 가정 탄소 줄이기 운동, 재래시장 활성화 운동, 불우이웃돕기 바자회 등이다.

▷제10대 울진군여성단체협의회 회장단 : 회장 김희자 / 부회장 김분자, 주윤옥 / 감사 구옥희 / 재무 이미향 / 사무국장 전송자 / 명예회장 장현숙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