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용학씨가 경북농아인협회 울진군지부 제3대 지부장 및 울진군수화통역센터장에 취임했다.

신임 추용학 지부장은 “앞으로 4년 동안 농아인 복지발전을 위해 지부장의 직무를 충실히 감당할 것을 여러분께 약속한다”며 “오늘 이 자리가 울진지역 농아인 사회의 새로운 출발을 위한 다짐의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한국농아인협회 경북도협회 울진군지부는 22일 울진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경북도협회장 및 시․군지부장 회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대 전수기 지부장 이임식 및 제3대 추용학 지부장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이·취임식은 추용학 제3대 지부장 위촉장 수여와 전수기 전 지부장 공로패 전달, 이사 임명장 수여, 이종학 경북농아인협회장의 격려사를 비롯해 임광원 군수와 장용훈 군의장의 축사가 있었다.

특히, 이날 행사는 내빈 축사 외에는 소리없이 수화와 자막으로 진행돼 비장애인들이 잠시 장애인들의 불편함과 어려운 점을 직접 체험하기도 했다.

한편 울진농아인협회는 연중 언어발달 지원사업과 농아인 하계수련회, 농아인 복지증진대회 등을 추진하며, 울진군수화통역센터는 수화통역 및 상당서비스, 농아인동료상당사업, 사랑의 수화교실 등을 통해 울진지역 농아인들의 따뜻한 벗이 되고 농아인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울진군 청각장애인들을 위한 후원은 사)한국농아인협회 경북도협회 울진군지부(후원계좌 농협 301-0056-3206-0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