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7일부터 10월 16일까지 한달간 공모접수

한울원전 김주호 대외협력처장의 인사말


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손병복)는 “2015년도 사업자지원사업 공모 설명회”를 9월 16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약 1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홍보관 대강당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2015년도 사업자지원사업 공모”를 위해 사업유형, 사업계획서 작성, 신청방법, 심사․선정기준 등을 설명하여 보다 많은 지역주민과 단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한울원자력본부는 오는 9월 17일부터 10월 16일까지 한달 동안 사업계획을 접수받는다.
사업자지원사업은 “발전소 주변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교육ㆍ장학지원 ▷지역경제협력 ▷주변환경개선 ▷지역복지 ▷지역문화진흥 ▷그 밖의 지원사업 등 총 6개 분야로 나눠 진행되며 2015년 한울원자력본부에서 지원하는 공모사업비 규모는 186억 여원이다.

한울원전 김주호 대외협력처장의 “지역과 함께하는 한수원 기업상 구현을 위해 한울원자력본부와 지역주민이 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사업이 많이 발굴되길 기대한다”는 인사말로 시작된 설명회는 약 1시간 동안 뜨거운 관심속에 차분하게 진행되었다.

특히, 약 30여 분간 진행된 질의응답 시간에는 사업소심의위원회의 외부심사위원 도입과 사업계획 접수처의 확대, 사업일몰제 시행 등 투명성과 공정성 제고 측면에서 많은 질의가 이어졌으며, 이번 질의응답을 통해 사업자지원사업과 관련한 지역의 의견과 고충을 직접 경청하고 앞으로의 사업 진행에 해결안을 수렴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사업공모 내용과 관련된 신청서식은 한울원자력본부 홈페이지
( http://www.khnp.co.kr/uj )에 공지되며, 교육장학사업은 울진교육지청에, 교육외 사업은 각 읍‧면 사무소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공모된 사업은 한울원자력본부 사업소 심의, 지역심의위원회 협의, 한수원 본사 심의를 거쳐 12월 말경 최종 선정결과를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