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농연 울진군연합회는 1월 9일 제21․22대 회장 이․취임식을 임광원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농업경인회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진군 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날 임광원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울진군은 친환경 농업군으로써 농업이 울진의미래며 희망"이라 강조하고 "농업경영인들의 열정이 합쳐 진다면 농가소득 향상은 물론이고 잘사는 농촌, 돌아오는 농촌이 될 것"이라고 했다.

또한 한․중 등 FTA타결 협정으로 농산물가격 불안정 등으로 농업분야가 어려움을 FTA를 위기가 아닌 기회로 활용하기위해 생산․가공․판매 전 과정을 융․복합하는 농어업 6차 산업추진과, 토종 생물자원을 이용한 발효상품을 개발하여 지역 전략 식품 산업으로 육성 농산물가공 창업센터를 조성 활용으로 돈 되는 농업이 될 것 이라고 강조했다.

울진군 농업경영인회 신성복 신임 회장은 “현재 우리농업은 고령화와 농산물 가격 불안정, 유통구조 취약, FTA타결 등 매우 어려운 현실을 극복하고 울진 농업이 확고한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463여 명 농업경영인 들의 절실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당부 했다.

또한 이임한 남종선 회장은 신규 농업경영인 발굴과 우수 농업경영인 육성 등 경영인 회원간의 화합과 발전에 헌신하여 박수를 받았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