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학생들의 미래직업 체험으로 진로결정 수월!!

사진: 협약식 장면
 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원장 김창곤)은 2015년 1월 28일, 경상북도 울진교육지원청과 울진지역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방향에 관하여 현실적으로 소개하고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여 향후 학생들의 장래희망에 따른 진로결정에 도움을 주고자“자유학기제 진로체험활동 업무협약체결”을 실시하였다. 

자유학기제는 중학교 3년 기간 중 한 학기를 학생들이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토론, 실험․실습, 프로젝트 학습 등 수업을 학생 참여형으로 개선하고, 진로탐색 활동과 함께 다양한 체험 활동이 가능하도록 교육과정을 유연하게 운영하는 제도이다. 

이번 협약체결로 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은 울진군 관내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견학 및 체험프로그램을 추진하기로 결정하였으며, 이로 인하여 학생들은 해양바이오관련 전문가들과 직접적인 만남을 통해 연구에 대한 호기심을 해소하고 현실적인 진로체험활동으로 미래지향적인 학습 방향을 설정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창곤 원장은 ‘지역인재육성 차원에서 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이 보유하고 있는 인력풀(해양바이오관련 전문가)과 실험장비들을 적극 활용하여 지역학생들이 다양한 호기심을 즉시 해결하고 학생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부분을 체험 할 수 있도록 하여 미래의 꿈을 결정토록 지도하고 학습효과를 배가 시키는데 연구원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