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60여명에게 2억5천만원 지급 계획

인터불고(IB)그룹 (재)동영장학재단(이사장 황이주-경북도의원)이 지난 20일 울진군 재향군인회관에서 ‘2015학년도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동영장학재단은 이날 울진지역 고등학생과 대학생 66명에게 우선 1억 600만원을 전달했다.
또 영덕 영양 봉화 청송지역 등의 고등학생 및 대학생 100여명에게 3월 중으로 1억4천여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황이주 이사장은 “지난해까지 성적우수자와 저소득계층 자녀 중심으로 선발해 오던 것을 올 해는 만학도와 장애우, 3자녀 대학생 가정 등을 대상으로 하는 꿈드림과 예체능 분야를 별도로 선발하는 등 다변화 시켰다”면서 “앞으로도 재단 설립자인 권영호 IB그룹 회장님의 뜻을 받들어 수혜범위를 좀 더 확대하는 등 소외되고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 데 헌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재)동영장학재단은 IB그룹 권영호 회장이 지난 1986년 설립해 매년 2~4억원을 기부한 후원금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국내외 1만 5천여명에게 모두 140여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국내외 20개 계열사를 둔 다국적 기업인 IB그룹의 권영호 회장이 후원하는 동영장학재단의 장학사업은 장학금 지원뿐 아니라 각급 학교에 피아노 등 악기, 독서대, 시청각 기자재 지원 등 폭넓게 이뤄지고 있다.

권회장의 육영사업은 국내에만 그치지 않고 지난 1994년부터 중국 연변 과학기술대의 조선족 학생들과 길림지역 대학생 등 500여명을 선발, 매년 학비 전액을 지원하고 있는 등 해외동포들에게도 이어지고 있다.
또 중국 길림대학 내에 동영학원이라는 단과대학도 설립, 운영해 오고 있다.

권회장은 아프리카 앙골라 한국주재 명예총영사를 맡아오면서 오랜 내전으로 기아에 시달리는 앙골라의 문맹퇴치에 힘쓰는 등 민족과 인종 차별 없이 기업이윤을 전 세계로 환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