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축구협회 · 축구연합회가 4월 26일 울진종합운동장에서 ‘2015년 금강송리그’를 개막했다.

일반부와 장년부로 나눠 경기를 펼치는 이 리그는 6월 14일 까지 진행되는데, 일반부 8개팀 장년부5개팀이 돌아가면서 경기를 펼치며 승점을 쌓아가는 방식으로 치러진다.

이리그전은 울진군생활체육회가 주최하고 국민생활체육울진군축연합회가 주관한다.

9시30분 울진FC와 후포FC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대장정의 막을 올렸으며 150여명의 선수및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오전 11시 개회식을 가졌다.

▲ 장성식 축구협회, 연합회장 의 축사

울진종합운동장 메인스타디움에서 열린 개회식은 선수단이 관람석에 앉고 회장단 및 내빈이 거꾸로 보면서 행사를 진행해 참석한 축구동호인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장성식 축구협회 · 연합회장은 “축구는 밥이라는 말은 축구 동호인 마다 가슴에 품고사는 말인데 오늘은 밥을 넘어 잘 차려진 잔칫상이다”라며 “잔칫상이 빛나도록 원만한 대회진행을 위해 우정을 바탕으로 페어플레이를 펼쳐주기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외에도 이화영 울진군체육회 상임부회장을 비롯한 임형욱 군의회부의장, 백정례 장시원 의원, 신용길 체육지원단장 등이 참석해 대회를 축하했다.

한편 개막식에서 김창준 울진군축구협회 상임부회장이 개회를 선언했으며, 월변FC소속 장민연 선수가 선수 선서를 했다.

5월15일 열리는 일반부 경기부터는 야간경기로 진행될 예정이며, 장년부의 다음 경기일정은 5월17일이다.

이 리그는 98년부터 시작되었으며 축구연합회장기가 전신이며 엑스포 리그라는 명칭으로 치러지다 최근 금강송리그로 명맥을 이어오는 역사가 깊은 대회다.

 

경기일정

 

4월 26일 경기 결과

일반부

후포FC : 울진FC→후포FC 3:1승, 월변FC : 매봉FC  →월변 5:1 승,

기성FC : 왕피천FC →왕피천FC 1:0승, 평해FC :죽변FC → 죽변FC 1:0 승

장년부후포OB : 근남OB → 근남OB 3-0 승, 울진OB : 매봉OB → 울진OB 1-0 승

죽변OB : 후포OB → 후포OB 1-0 승, 근남OB : 울진OB → 2-2 무승부

매봉OB : 죽변OB → 매봉OB 1-0 승

▲ <사진 전석우 기자>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