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가공 전문인력 양성위한 "농산물가공창업 아카데미"교육 신청하세요

울진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선원)가 전문가공인력 양성을 위한 “농산물가공창업 아카데미”를 연다.

7월 16일부터 9월11일까지 총19회 열리는 이 교육은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상품 아이템 발굴 하고 농산물의 가공이론과 기술력을 갖춘 전문가공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것이다.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상품 아이템 발굴 및 농산물의 가공 이론과 기술습득을 갖춘 전문가공인력 양성을 위하여 농산물가공창업 아카데미 교육을 7월 16일부터 9월 11일까지 총 19회에 걸쳐 실시한다.

모집인원은 2개의 과정에 각 과정별 15명씩 총 30명으로 관내에 주소가 되어 있는 자로써 농산물을 이용한 농산물가공을 희망하는 농업인 또는 마을공동체로 7월10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부서(054-789-5230)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과정은 건신반과 습식반의 2개 과정으로 나누어 농산물 가공산업의 시장전망, 식품유형별 주요 가공기술을 위한 이론, 지역 농수산물을 융합한 상품개발을 위한 실습 등의 과정이다.

건식반은 청국장 및 과일분말을 이용한 바초콜릿, 건조과일, 시리얼바, 조미반건조 오징어 제조를 배우고 습식반은 잼, 추출농축소스, 흑마늘 및 마늘진액, 수산물 추출 등을 배우게 된다.

이번 교육으로 1차 산업인 농업을 가공, 제조, 유통 등 부가가치가 높은 6차 산업으로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제품개발, 시제품생산, 홍보마케팅 등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가공 전문인력으로 육성하게 된다.

2017년 농산물가공창업지원센터가 완공되는데 시설을 활용하여 개발된 제품을 판매할 수 있을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