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여섯 번째 맞는 청소년 ROCK(樂) Festival, 연호공원에서 열려

지역 청소년들의 음악을 향한 열정과 끼가 분출하는 열광적인 ‘청소년 ROCK(樂) Festival’ 공연에 400여명의 관객들은 젊음의 에너지 도가니 속으로 빠져 들었다.

지역 청소년들의 숨은 끼와 재능을 표출하면서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와 무더위를 한방에 잠재워준 청소년 ROCK(樂) 페스티벌이 초·중·고교생과 군민 등이 함께 한 가운데 지난 18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펼쳐져 연호공원을 후끈 달궜다.

이날 각급 학교 동아리에서 활동 중인 청소년들은 햇살보다 더 강렬한 뜨거운 열정과 끼를 유감없이 발산했으며, 관객들도 줄곧 응원과 격려의 박수를 아끼지 않았다.

울진초 ‘어글리즈(지도교사 정용수)’의 화려한(?) 댄스 공연을 시작으로 문을 열었다. 울진중(지도교사 박성광) 밸런스도 신나는 댄스 공연을 펼치며 무대를 뜨겁게 달궜다.

이어 월성초 ‘FULL MOOM(지도교사 장성호)’을 비롯 후포초 ‘Blue sky(지도교사 장성호)’과 울진초 ‘초록밴드(지도교사 정용수)’, 기성중 ‘PINE TREE(지도교사 박경선)’ 부구중 ‘SOUL(지도교사 유가영)’ 등이 독특한 개성과 수준있는 밴드공연 공연을 펼치자 관객들은 음악에 맞춰 힘차게 박수를 치고 함성도 지르며 축제 분위기에 휩싸였다.

평해여중 ‘어쿠스틱 밴드(지도교사 박경선)’와 죽변고 ‘ACOUSTICA(지도교사 차태훈)’의 어쿠스틱 밴드 공연은 감미로운 선율을 담아 촉촉한 감성의 아름다움으로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매력을 선사했다.

이어 죽변고 댄스동아리 ‘ARTS(지도교사 김새롬)’가 섹시하고 발랄한 수준급 댄스 실력을 선보이며 관객을 매료시켰고, 울진중 ‘대일밴드(지도교사 서혜미)’는 중학생 팀이라곤 믿기지 않을 만큼 폭발적인 가창력과 함께 훌륭한 무대를 선보였다.

제자들이 혼신의 힘을 다해 멋진 공연을 펼치자, 공연 지도교사로 온 선생님들은 힘찬 목소리로 제자들을 응원하며 카메라를 들고 사진찍기에 분주해진다.

2008년부터 꾸준히 참가하고 있는 청소년어울림마당의 터주대감 죽변고 밴드동아리 ‘이칸도(지도교사 차태훈)’가 관객들의 아낌없는 박수갈채를 이끌어 냈다.

후포고 ‘레미언스(지도교사 이근용)’는 멋진 화음을 들려주며 마지막 무대를 멋지게 장식했다.

2시간여 공연마당을 진행한 MC가 활기넘치는 목소리로 위트와 재치 넘치는 말솜씨를 뽐냈고, 엄마 아빠 손을 잡고 온 아이들은 다양한 무늬와 그림들이 만들어지는 이색적 조명이 신기한 듯 조명을 따라 이리저리 움직이면 쫒아 다녔다.

다양한 동아리활동과 체험활동으로 구성돼 있는 청소년문화존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는 문화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8년째 청소년어울림마당을 주관하고 있는 임형욱 울진청소년지킴이 회장(군의회 부의장)은 “청소년어울림마당은 말 그대로 지역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해 재능을 맘껏 발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능동적으로 만들어가는 공간이다. 해마다 참가팀이 늘어나고 수준도 더욱 향상되는 걸 느낀다”며 “실력 있는 청소년들의 발표 무대를 제공하는 공간인 만큼, 더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관심을 갖고 성원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울진군이 주최하고 울진청소년지킴이회가 주관한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지역의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해마다 실력이 우수한 참가자들이 늘고 있어 지역의 대표적 청소년 축제로 인기가 높다.

보건복지가족부와 경북도, 울진군이 주최하고 울진청소년지킴이가 주관하는 청소년어울림마당은 보건복지가족부가 2003년 공모사업으로 시작됐다. 울진군은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청소년문화존’이라는 이름으로 행사를 진행했는데 지난해부터 ‘청소년어울림마당’으로 이름을 바꿔 지역의 청소년들의 꿈의 무대를 펼치는 장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각 지역의 자원을 청소년 스스로가 효율적으로 만들어 가며, 청소년들에게 상시적인 문화공간을 확보하여 점차 확산함으로써, 지역중심의 청소년 문화를 신장시키고 활성화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다.

다음 어울림마당은 9월19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연호공원에서 울진군 관내의 많은 청소년 동아리의 공연이 펼쳐진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