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은 오는 30일(토) 왕피천 아홉구비 굴구지 (근남면 구산3리)마을에서 봄나물 체험 행사를 가진다고 밝혔다.

올해 두번째를 맞는 봄나물 체험행사는 마을 주민들의 안내를 받아 굴구지 마을과 숲 일원에서 한창 피어오르는 두릅과 고사리, 쑥, 칡순, 취나물 등을 채취할 수 있다. 또한, 봄나물 채취체험과 더불어 용소 트레킹도 할 수 있으며, 각각 50명씩 선착순 예약(체험비 1만원)으로 이루어지게 되며, 왕피천 굴구지 마을의 사계절 아홉가지 체험의 하나로 관광두레와 함께 하고 있다.

빼어난 풍광을 자랑하는 굴구지 마을 곳곳에서 트래킹을 즐길 수 있고, 가족과 연인, 친구 등과 함께 봄 소풍을 겸해 봄나들이의 장소로도 안성맞춤이다. 이 외에도 봄나물비빔밥 만들기, 나물전 만들기, 돌탑 쌓기, 고사리 체험, 고향장터, 시식코너 등 봄나물 음식 시식과 체험도 준비 되어 있어 한껏 즐거움을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남중학 이장은 “사계절 체험상품과 자연생태해설, 친환경 농산물 판매와 자연생태교육 등 생태관광 사업을 펼쳐 주민공동체의 화합과 소득창출의 성공사례로 만들고 싶다”며 “가족과 함께 자연이 살아 숨 쉬는 굴구지와 왕피천에서 봄날의 소중하고 값진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루가 다르게 새싹들이 향연을 펼치는 자연생태의 보고인 굴구지 마을은 여러 가지 꽃과 새순이 어울려 파스텔 톤의 생명색인 연둣빛과 울긋불긋한 색들이 조화를 이루며 하루가 다르게 싱그러움을 더하고 있다.

봄나물체험은 왕피천아홉구비 사무국(남중학 이장 010-4134-0565 , 사무장 김지훈 010-4924-7014)으로 직접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굴구지 홈페이지 http://www.gulgugi.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