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8회 행사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4일까지 울진군(후포항)을 출발해 독도를 경유하는 항해거리 1,000km에 달하는 대장정의 “제9회 코리아컵 국제요트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독도와 푸른 동해 그리고 울진군을 전 세계에 알리는 한편 독도를 경유하는 오프쇼(OFF-shore) 경기와 후포항 연안에서 펼치는 인쇼어(IN-shore)경기에 9개국 30여척 3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하여 바람과 파도, 인내와의 한판 승부를 펼치게 되며, 이에 군은 후포항 해상이 요트로 장관을 이룰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9월 1일 후포요트학교 야외 특설무대에서 18시부터 20시까지 진행되는 개회식에는 국내·외 선수, 지역주민 등 많은 관람객이 참가한 가운데 가수 홍진영, 전자바이올리니스트 박은주 등이 출연하는 축하공연과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행사와 많은 볼거리로 본 대회의 묘미를 더 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역주민과 관람객이 참여하고 즐기는 부대행사로 코리아나호(범선)을 타고 인쇼어(IN-shore)경기를 관람하는 무료 승선체험이 9월 1일부터 4일까지 진행되며 노래, 댄스 경연대회와 영화 상영 등이 9월 2일과 3일에 걸쳐 후포요트학교 무대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 제8회 행사
▲ 제8회 행사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