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일(토),오후 2시

▲ 골든벨 행사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오는 9. 3(토) 오후2시 울진군민체육관에서 성인문해교육 일환으로 추진 중인 찾아가는 등불교실 교육생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전골든벨”행사를 개최한다.
울진군이 주최하고 청지회(회장 장용윤)에서 주관하는 이번 도전골든벨 행사는 2012년부터 시작으로 5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학구열을 불태우는 등불교실 교육생들이 한글 받아쓰기 문제풀이와 ○ ․ × 퀴즈를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한글 실력을 한껏 뽐내고, 등불교실 수업중에 제작한 만들기와 그림그리기, 시화작품을 전시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여한 교육생들에게 뜻 깊은 자리가 되도록 마련했다.

또한 축하공연으로 「찾아가는 문화활동」공연팀인 “가인무용단”에서 전통무용・판소리・민요공연을 선보이며, 지역가수를 초청하여 다함께 하는 한마당 잔치를 펼치는 등 흥겨운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한글을 깨우치지 못해 ‘배움의 한을 안고 사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만학도의 배움의 꿈을 불러 일깨우는 등 많은 관심속에서 찾아가는 등불교실(관내 6개읍면 13개마을 220명)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하며, 향후 마을별 확대와 교육수준을 질적・양적 향상시켜 문맹률 제로를 달성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울진군은 이외에도 전국 최초로 경로당 공동취사제를 시행해 정부 모범사례로 선정된바 있으며, 치매교실, 노래교실, 각종 취미교실 등을 운영함으로써 평생 건강도시로 전국 최고의 행복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