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념촬영

(사)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김일출)는 지난 10월 13,14일 일박이일 일정으로 자원봉사 우수 센터가 있는 청도로 힐링의 시간을 가지기 위해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울진군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인정보상으로 자원봉사실적이 우수한 단체 및 개인봉사자 70명에게 자원봉사 선진지역으로 견학의 기회를 제공하여 효율적인 봉사활동과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자원봉사자의 전문성 제고로 명품도시 울진을 만들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자 ‘울진군우수자원봉사자를 위한 선진지 견학’을 실시하게 되었다.

이번 선진지 견학은 연간활동실적이 우수한 단체 및 개인봉사자, 이달의 으뜸봉사시상단체 및 개인봉사자, 제11회전국해양스포츠제전 자원봉사활동 단체, 희망울진행복만들기사업, 이동목욕사업 자원봉사자로 선정하여, 새마을운동 발상지기념관을 견학하고 최우수자원봉사센터인 청도군자원봉사센터를 방문하여 센터소개 및 사업설명을 듣고 지역명소 및 선진지 문화를 탐방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일출 소장은 선진지 견학을 통하여, 우수자원봉사자들의 인정보상과 타 시도 자원봉사 활동현장을 직접 견학함으로서 우수자원봉사자로서의 자부심을 확고히 다지는 동시에, 자원봉사의 지역 확산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로 삼길 바란다고 전했다. 

(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 789-5413)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