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장활동

울진소방서(서장 김용태)는 10월 13일 오전 5시 46분 울진터미널 부근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현장에서 운전자 전모씨(남, 80세) 1명을 구조하였다.

차량 단독 전복사고로 운전석에 갇혀있던 운전자는 출동한 119구조구급센터 구조대원에 의해 차량 밖으로 무사히 구조 될 수 있었다. 이후 구급대원들이 경추, 척추고정 등 응급처치 후 인근 울진의료원으로 이송하였다.

울진소방서 관계자에 의하면 차량사고는 2차 사고 발생이 많기 때문에 신속히 차량에서 탈출하여야 한다고 하였다. 특히 전복사고의 경우 탈출이 어려울 수 있으니 신속히 119에 신고하여야 하며, 자력 탈출이 가능할 경우 안전벨트를 먼저 푸는 것보다 발로 앞 유리를 지지한 후 벨트를 해제하여야 한다고 하였다. 안전벨트를 먼저 풀 경우 떨어지는 충격에 목을 다칠 수 있다.

119구조구급센터 류종명 팀장은 “사고로 인한 경추 손상 등 외상이 의심되는 경우 무리하게 탈출하지 말고 119구조대원의 구조를 기다려야 한다. 경추보호대로 목 부위를 고정하지 않으면 신체의 마비 등 영구적인 손상이 일어날 수 있으니 교통사고 현장을 발견한 목격자는 차량 내부에 급격한 연소와 같은 위험요인이 없는 한 현장을 통제하고 소방관을 기다려 달라”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