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농4-H회원 대상 선진농업현장 견학 실시 -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지난달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 간 농업 ․ 농촌의 미래를 책임질 영농4-H회원 20여명을 대상으로 선진농업 현장교육을 추진했다.

매년 추진하는 선진농업현장교육은 영농4-H회원이 농업에 종사하면서 배우고 싶은 작목과 애로사항 등 관심 있는 분야를 선정, 선진농업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배우고 해결방안을 생각해보는 현장교육의 일환이다.

이번 선진지 현장교육은 강릉 해살이 마을을 방문해 개두릅축제 추진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마을의 특화농산물인 개두릅의 생산 및 판로개척방법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또 원주 금돈돼지문화원을 찾아 양돈농장을 둘러 보고 체험과 숙박, 먹거리 등 6차산업으로 전환하게 된 계기에 대한 강의와 소세지 만들기 체험으로 농업․농촌의 미래모습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어 단양의 클로렐라농장을 방문해 직접 농가에서 클로렐라 현장 활용사례를 듣고 울진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같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번 교육은 미래의 농업 ․ 농촌은 단순 생산, 판매에서 그치지 않고 체험, 먹거리, 숙박 등 6차산업의 한 모습을 보는 의미 있는 교육이었다며 이날 현장교육에 참가한 청년농업인들은 입을 모았다.

한편, 울진군 영농4-H회는 30여명의 청년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울진 농업의 미래를 책임진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다양한 신기술을 배우고 과제포 활동으로 현장에 적용하는 전도유망한 청년농업인 단체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