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21일 울진읍 연호공원 일원에서 ‘제4회 울진군 주민복지박람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이 행사는 울진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일출)주관으로 열렸으며 임광원 군수, 김창오 의장을 비롯한 지역민 3천여명이 운집해 호평과 큰 관심을 보였다.

또 지역구 국회의원인 강석호 의원이 바쁜 일정중에도 오후 3시경 참석해 각부스를 돌며 노인체험 등 각종체험을 함께 하며 격려했다.


“희망 한걸음, 행복 두걸음, 함께해요 복지울진!”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박람회는 관내에 소재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 ․ 기관 ․ 단체, 자원봉사단체 등 40개소가 참가해 다양한 복지정보제공 및 체험, 흥겨운 문화공연과 특장차전시, 취업박람회 등 참석한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복지박람회 취지에 맞게 사회복지 일선에서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헌신한 사회복지종사자에 대한 표창패 수여 및 사회보장협의체의 제1,2기 공동위원장을 역임하였던 황천호 울진지역자활센터장에 대한 공로패 수여식도 함께 진행됐다.

또한 장애인들의 생활 속 불편함을 몸소 체험하고 공감하기 위해 임광원 울진군수, 군의장, 한울원자력 본부장, 울진군사회복지사협회장 등 각 기관단체장들의 전동휠체어 체험이 이뤄져 더욱 눈길을 끌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군민의 사회복지서비스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사명감과 자긍심 높이는 한편, 울진군 복지가 나아갈 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소통의 장이 됐을 것이다.”라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