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21일 울진군민체육관에서 평생교육 일환으로 추진 중인 “찾아가는 등불교실” 성인문해교육생 195명(관내7개 읍면 12개 마을)이 참여한 가운데 도전골든벨 행사가 열렸다.

울진군이 주최하고 청지회(회장 배진호)에서 주관한 이번 도전골든벨 행사는 201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학구열을 불태우는 등불교실 교육생들이 골든벨 문제풀이, ○・X 퀴즈를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한껏 뽐내고, 등불교실 수업 중에 제작한 만들기, 그리기, 시화작품을 전시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여한 교육생들이 웃음과 행복을 선사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도록 했다.

찾아가는 등불교실 학습자들은 “골든벨 행사를 통해 배움에 대한 열정을 복 돋우고 마을회관을 벗어나 울진군 전체 학생들과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자리를 가질 수 있어서 뜻 깊었다.”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공부해서 꼭 수료 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울진군은 찾아가는 등불교실 문화탐방, 등불교실 개강식 ․ 수료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병행 ․ 실시하여 그동안 받은 학업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함과 동시에 학습자들의 교육 효과 극대화를 할 수 있는 신규프로그램 개발 및 신규마을 확대로 관내의 문맹률 제로를 달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