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은 1억7천만원 사업비로 9일부터 13일까지 4박 5일 과정으로 관내 13개 초등학교 5학년 전체 376명을 대상으로 영어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영어의사소통 능력, 글로벌 마인드 향상을 도모할『초등학생 영어체험학습』을 대구경북영어마을(칠곡군 소재)에서 실시한다.

4박5일간의 합숙형으로 진행되는 영어체험학습은 실제 상황중심의 영어학습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해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고취시키고, 다국적 문화체험 활동을 통해 세계시민으로서의 자질 함양은 물론 영어의사소통 핵심 역량을 강화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으며, 넓은 캠퍼스에 현대식 건물과 아름다운 자연이 어우러진 쾌적한 환경을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울진군은 글로벌 시대에 적합한 인재양성을 위해 2008년부터 해마다 영어체험학습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경감을 위해 교육비를 전액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일주일간의 합숙형 교육을 통해 영미권 국가의 실제 환경을 축소 재현한 공간에서 미국현지 초등학교 정규 교육과정과 심화ㆍ체험ㆍ야간 활동 등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체험식 영어학습을 통해 영어소통능력의 증진과 단체생활에 필요한 공동체의식 함량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울진군관계자는“지역 여건상 학교에서 단순・반복적인 학습이 전부일 수 있는데, 학생들이 직접 몸으로 배우고 느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됨으로써, 지역 학생들의 국제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초석이 될 것이며, 이 밖에도 다양한 교육사업을 추진하여 지역인재양성을 위해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