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원장 김태영)은 ‘풀뿌리기업육성사업’에 선정되어 2018년 4월부터 2020년 12월까지 3년간, 총 18억원을 중소벤처기업부와 울진군에서 지원받아 염지하수의 풍부한 미네랄 효능을 접목하는 스포츠 드링크 개발 및 천연소재를 활용한 뷰티음료 등 다양한 기능성 제품 개발, 염지하수활용 고부가 ․ 기능제품 개발 및 육성에 앞장 선다.

풀뿌리기업육성사업은 지역의 여건과 특성에 맞는 특화품목 및 지역자원을 집중 지원해 지역기업의 매출신장과 일자리창출 등 지역산업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기획된 중소벤처기업부 사업이다.

울진염지하수 고부가 사업단(주관기관-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은 울진지역의 기업을 대상으로 신시제품지원, 제품고급화지원, 디자인개선지원, 홍보마케팅지원, 전시회참가지원 및 품질인증지원 등 지역 기업과의 접목을 통한 염지하수 자원의 고부가가치화로 지역산업 활성화에 노력 할 방침이다.

김태영 원장은“울진지역의 지역자원인 염지하수를 이용한 기능성 제품 개발은 앞으로 부가가치 창출이 높은 분야로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하여 울진염지하수 고부가 사업단의 역량을 모아 지역 풀뿌리 육성기업들에게 기술지원 및 사업화지원을 통하여 지역의 일자리 창출 및 매출증대로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