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은 12일부터 울진문화센터 내부시설 보수 공사로 인하여 5월말까지 임시휴관 한다고 밝혔다.

좀 더 향상된 시설로 울진군민의 문화향유와 정서함양에 이바지 하고자 『울진문화센터 무대 조명장비 설치』공사를 시행하여 노후 손상된 기존 무대 조명장비 일부를 철거 및 교체하여 무대시설의 안전성 확보와 무대의 다양한 조명 연출을 통한 품격 있는 예술 공연작품으로 울진군민의 문화수준 향상에 부응하고자 한다.

울진문화센터는 1999년 7월 울진군청소년수련관으로 최초 준공 개관하여 울진군 청소년과 군민의 문화수준 향상에 크게 기여하여 왔으며, 장기간 운영에 따른 시설의 노후화 등으로 매년 부분 보수형태로 분야별 시급성에 따라 공사를 진행하여 울진군민들의 문화 향유와 정서함양 기회에 저해가 되지 않는 범위 또는 시기 내에서 시설을 업그레이드 해오고 있다.

또한, 고우이청소년수련관이 신축 개관됨에 따라 (구)울진군청소년수련관을 2016년 12월 28일 “울진군 문화센터 운영 및 관리조례”를 제정, ‘울진문화센터’로 명칭을 변경하고 시설 내 일부를 제1전시설 및 제2전시실로 확장 리모델링하여 운영 중에 있다.

울진군 관계자는 “군민의 문화향유 기회와 예술문화 발전의 터전을 제공하고 나아가 지역사회 문화발전의 활력을 되찾아 정서함양의 장소로서 안정성 확보와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소화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갈 것이며, 평생건강도시 울진 군민들의 문화예술의 수준 향상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