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업체들과 상호 협력으로 주민복지 향상 도모 -

울진군 기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우현·안용원)는 지난 4일, 복지사각지대 및 소외계층을 위해 지역의 업체들이 상호 협력하여 적정시기에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위기가정의 어려움을 해소 하여 주민복지 향상을 도모한다는 내용으로 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새롭게 구성된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과 민간자원을 발굴. 연계함으로써 지역사회 복지문제를 지역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역복지 활동의 구심점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에는 기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성면사무소, 태광광고(대표 전종식), 선 미용실(대표 조원순), 다사랑 식당(대표 김복숙)이 참여하였으며, 앞으로 취약계층 대상으로 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수혜 대상자 여부를 떠나 도움이 절실하게 필요한데도 충분한 보호를 받지 못하고 있는 가정이 있는지를 파악해 지원에 나서고,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지역특화 사회보장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며, 더 살기 좋은 Green 기성, Smile 기성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

김우현 기성면장은 "복지정책이 강화돼 다양한 시책이 시행되고 있으나, 아직도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취약계층이 적지 않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에 적극 나서 지역사회보장이 증진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