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양한 자원봉사 분야 정보 제공 및 체험 -

울진군은 지난 15일 후포중·고등학교(교장 안종모) 전교생을 대상으로 “제3회 울진군 찾아가는 청소년 자원봉사 박람회”를 실시했다.

(사)울진군자원봉사센터(소장 김덕열)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박람회는 “친절한 자원봉사로 안녕한 울진”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자원봉사 분야를 직접 체험하고, 본인이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자원봉사 영역을 찾아가는 활동 중심으로 이뤄졌다.

스트레스 측정 및 상담, 직업 찾기, 네일아트 및 메이크업, 다문화의상체험, 장애체험, 풍선아트, 오카리나, 정리수납, 토피어리 만들기 등 체험부스와, 원자력이동홍보관, 1365 자원봉사 홍보관 운영 등 15개 사회복지시설 및 관련기관, 자원봉사단체가 참여하여 알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은 ‘찾아가는 청소년 자원봉사 박람회’는 다양한 자원봉사 정보를 제공하여 창의적이고 역량 있는 청소년으로서의 성장을 위해 마련된 사업으로 ‘2018년 경상북도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평가에서 최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전찬걸 군수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청소년들아 자원봉사의 진정한 가치와 의미를 이해하고 폭넓은 자원봉사 문화 조성에 앞장 서주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