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개 분야 23개 사업 38억 원 지원 -

울진군은 오는 2월 4일까지 2020년도 농업신기술보급 시범사업에 대한 신청을 각 읍면사무소 및 농업기술센터에서 받는다.

이번 사업은 변화하는 농업여건에 대응하고 새로운 영농신기술의 신속한 보급과 지역특화작목 육성을 통한 농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진행되는 것으로 총 6개 분야 23개 사업으로 38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이다.

분야별로 FTA대응 벼 생력재배 기술보급 등 식량작물분야 5개 사업, 지역맞춤형 과수재배 기반조성 등 지역특화작물분야 4개 사업,시설 재배스마트농업 기술보급 등 원예작물 신기술분야 8개 사업, 로컬푸드 생산기반 조성분야 1개 사업, 로컬푸드 유통망구축 1개 사업, 농촌자원 분야 3개 사업, 농업인단체 2개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신기술을 적극수용하고 인근농가에 파급으로 사업효과를 높일 수 있는 농업인과 농업인단체, 농업법인 등으로 농업기술센터 담당자의 현지심사와 농업산학협동심의회의 심의를 거처 2월중 최종 대상자를 선정 확정하게 된다.

사업을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인 및 농업인단체는 읍면사무소 및 농업기술센터에 비치되어 있는 사업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담당부서로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시범사업 내용 및 자부담에 대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054-789-5210~526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