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면접촉 최소화 『북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로 도서 대출 -

울진군 죽변면도서관(관장 이성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도서관 휴관에 따라 도서관 이용자들의 도서대출 불편의 해소를 위해 18일부터 『북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시행한다.

『북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는 울진군 통합도서관홈페이지 희망도서 신청란을 이용하여 도서를 신청하면 차에서 내리지 않고 받아가는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방식으로 대면접촉을 최소화해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컴퓨터 사용이 불편한 지역의 어르신 등 정보약자를 위해 전화로 대출도서를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이용방법은 홈페이지나 전화로 1인 5권 이내의 원하는 도서를 예약하면, 다음날 도서 수령시간(오전 9시~오후 6시)에 도서관 주차장에 마련된 임시 부스를 통해서, 차 안에서 신청 도서를 대출할 수 있으며, 반납은 도서관 정문에 마련된 무인 반납함을 이용하면 된다.

이성우 죽변면도서관장은 “아직은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았지만, 대부분의 문화복지시설 등이 휴관하고, 어린이집, 학교 등도 개학이 연기되는 등 외부활동이 어려운 시점에서 책을 통해 군민들이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대출 반납되는 도서는 책 소독기로 철저히 소독하고, 도서관 내외부의 방역도 실시하고 있어 주민들께서는 안심하고 이용해 주시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북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uljin.go.kr) 또는 전화문의(☎054-782-1874)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