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30일까지 군청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 접속 신청 -

울진군은 2021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코로나19 대응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과정별 인원 50명씩 사전신청자에 한해 실시하는 등 교육기간, 인원을 축소하고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띄어 앉기, 손 소독 등 개인위생에 신경을 써서 추진한다.

교육은 11회 550명 규모로 과정별 모집인원은 정원 50명(추가 40명)으로 울진군청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30일까지 교육 신청을 받는다.

고령자 등 인터넷 접속이 어려운 분들에 한해 울진군농업기술센터 농업교육팀(☎ 054-789-5220~2)으로 전화하면 담당자가 대신 홈페이지에 등록해주고, 과정별 추가 신청자가 많은 경우는 별도로 추가과정을 편성할 예정이다.

교육기간은 11월 24일부터 12월 18일까지 4주간 화, 목, 금요일 10시부터 시작하며 과정은 친환경 병충해 방제, 한우, 농산물가공, 벼, 농기계안전사용, 과수, 고추, 양봉 등으로 품목별 핵심과제 집중교육을 통해 계획된 영농 준비와 농업환경 변화 대응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전은우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코로나19 대응 차원에서 강사진은 농업기술센터 직원, 지역 선도농업인으로 구성하였으며 과정별 인원을 부득이 제한하게 된 점 양해 부탁드린다”며 “교육을 희망하는 울진군민들이 기회를 두루 받을 수 있도록 꼭 필요한 과정만 택해서 신청해주시길 바라며, 코로나 상황 악화시 비대면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와 현장경험을 살린 교육으로 농업인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