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가주부모임 울진군연합회 전통 떡 전시회와 울진농수특산물을 이용한 개발음식 시식회 열어

농가주부모임 울진군연합회(회장 남영선)는 9일 농협중앙회 군지부에서 전통 떡 전시회와 울진농수특산물을 이용한 개발음식 시식회를 열고 참석 주민을 대상으로 우리농수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군내8개지부 농가주부모임회원 150여명이 참석한 이날 시식회는 온정지구의 호박떡, 후포지구의 보리떡 등 다양한 우리 전통 떡 들을 전시해 참석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또 △산 더덕, 마늘, 고추장으로 만든 산 더덕생채 △울진대게를 김치와 버무린 대게김치 △어린 쑥에 호박과 쌀가루를 버무린 호박털털이 등 울진농수특산물을 이용한 개발음식 20여점을 선보여 참석주민들의 입맛을 돋웠다. 특히 죽변지구에서 내놓은 여러 가지 해산물을 이용해 만든 해물김치는 인기를 끌어 즉석에서 주문을 받기도 했다.

이날 참석한 주부 이모 씨는 “개발음식 중 보리떡은 상품 화 해도 될 것 같다”며 “다른 전시음식들도 약간의 보완을 통해 상품으로 개발했으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가주부모임 울진군연합회는 군 지부 3층 대회의실에서에서 군내8개 지구농협장을 비롯해 회원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회를 열고 2006년도 결산심의와 2007년도 예산 7백여만 원을 의결했다.

총회에서 평해지구 손원희 회원이 농협중앙회 김종수 지부장으로부터 농가주부모임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를 수상했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