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1일 청소년수련관에서 군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기 울진 아카데미』 개강식 및 아카데미 강좌를 열었다.

   
개강식에 이어열린 강좌에서 MBC오락프로그램 “칭찬합시다”의 13번째 주인공으로 MBC “길거리 특강” 4회째 출연한 동해반점 박권용 사장이『사랑을나르는짜장박사』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제3기 울진 아카데미』는 매주 화요일 2시부터 4시까지 각계전문 강사를 초빙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상․하반기 각 8회씩 총 16회에 걸쳐 운영한다. 수강신청은 군민 누구나 가능하며, 군청 총무과 주민자치부서와 각 읍․면사무소에서 전화 또는 서면으로 신청을 받는다.

이번 아카데미는 △박권용의 사랑을 나르는 짜장박사 △한광일의 웃음치료 건강법 △박재갑의 암! 극복할 수 있다 △유인경의 행복하게 더 많이 웃기 △심관웅․ 이경우의 현대생활속의 재즈 △권영호의 지혜롭게 사는 방법 △임동진의 참다운 인생 △오한숙희의 아이들이 자란다 부모도 같이 크자. 등 총 8개 부문의 강좌가 열린다.

울진군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교육기회가 적은 농어촌지역 주민들이 아카데미강좌를 통해 습득한 지식과 정보를 이웃 주민들과 함께 공유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 및 군민 화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2005년『군민자치대학』으로 시작한 강좌는 20대부터 70대 후반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가 했다. 제1,2기 군민자치대학 운영에서 연인원 5,500명 이 수강하는 실적을 올렸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