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광삼 예비후보는 12일 봉화시장 및 주변 상가 상인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광삼 예비후보가 지역의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4개군 공동관광상품권 도입 등을 통한 우리지역 관광상품과 전통시장을 연계시킨다는 공약을 내놓았다.

전 예비후보는 12일 봉화시장 및 주변 상가 상인들과 소통시간을 가지는 등 민생현장을 챙기는 행보를 계속 이어갔다.

이날 봉화시장 상인들은 “경기불황의 직격탄을 중소상인과 서민이 가장 먼저 받고 있다”며 지역의 경기불황 심각성을 말하면서 “전통시장이 활발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정책을 펼쳐 달라”고 당부하였다.

▲ 전광삼 예비후보는 12일 봉화시장 및 주변 상가 상인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전 후보는 우리지역의 전통시장 활성화 대책에 대해 “4개군 공동관광상품권(지역화폐 개념)을 도입하여 우리지역 관광상품과 전통시장을 연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우리 지역 내 골고루 돈이 돌도록 하겠다”며 전통시장 활성화 대책을 밝혔다.

또한 전 후보는 “자치단체가 지원하는 일부예산의 일정비율을 전통시장 상품권으로 지원하는 방안을 추진하여 지역경제에 온기가 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광삼 예비후보는 전통시장에 대한 정부지원정책에 대하여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전통시장에 대한 시설 현대화사업, 상인대학 운용, 자금지원 등이 있지만 담보가 부족한 영세 상인들에게는 그림의 떡 같은 존재”라며 지원조건 완화에 대한 필요성을 덧붙였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