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임경)과 대구지방검찰청 영덕지청(지청장 이동수) 법무부 법사랑위원 영덕지역연합회(회장 전종하)는 6월 8일(수) 영덕검찰청에서 울진,영덕.영양 지역 내 청소년들이 준법의식을 함양하고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고자 영덕·영양교육지원청과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범죄의 위험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준법의식을 함양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에 대하여 학교폭력 예방활동을 위한 법 교육 강연, 진로체험행사, 청사 및 준법지원센터 견학 등 청소년의 필요와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의 개발·시행에 적극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긴밀한 협조를 통해 가해 학생에 대한 멘토링 결연, 상담·교육 및 피해 학생에 대한 보호와 상담 지원 등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긴밀한 협조 체제를 유지하기로 결의했다.

임경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협약식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한 지원체제를 구축하고 부적응 학생 선도활동에 주력함으로써 건전한 학교문화 및 학교 인성교육의 기반을 조성하는데 지역 내 기관과 함께 노력할 것과 협약이 큰 성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 (☎054-780-3322)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