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내 5개 청소년기관 참여, 문화 체험 및 다양한 수련활동 실시 -

울진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이 지난 21일, 22일 양일간 안동시 하아그린파크청소년원수련원 에서 진행된 청소년성취포상제 탐험활동 “아름다운 도전“에 참가했다.

이번 활동은 경북청소년진흥원 주최로 도내 5개 청소년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안동지역 문화체험과 다양한 수련활동을 실시했다.

탐험 1일차에 오리엔테이션(프로그램일정 설명 및 활동안전교육)을 시작으로 미션 체험활동 및 텐트설치, 조별 자체 취사를 통해 스스로 저녁식사를 해결한 후 공동체 활동을 마무리했다.

2일차는 안동문화기행 그리고 탐험활동 기록을 하면서 전체일정을 마쳤다.

청소년포상제는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만9세~13세)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만14세~24세)로 분류되며, 각 연령에 맞는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4가지 영역 △자기개발 △신체단련 △봉사활동 △탐험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활동 별로 성취목표를 정해서 목표에 도달하면 단계에 따라 동장, 은장, 금장의 포상을 받는다.

청소년성취포상제에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내가 사는 지역의 운영기관(경상북도청소년진흥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을 알아보고 운영기관 포상담당관과 상담하여 계획 및 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안병윤 사회복지과장은 “포상제 프로그램이 청소년 스스로 자신에게 맞는 목표를 정하고, 실천해 나감으로써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에 큰 도움이 되리라 확신하고, 앞으로도 청소년활동에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