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북면 주민자치위원회(회장 이규우)는 지난 6일 북면 흥부생활체육공원 야외운동장에서 「2022년도 주민자치 활성화 문화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풀뿌리 민주주의 기반 조성 및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목표로 경상북도에서 시행한 「2022년 주민자치 활성화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학부모와 함께하는 아동, 청소년 문화 행사를 주제로 하여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딱지치기, 대형윷놀이, 라인댄스, 투호, 대형연날리기 등의 체험 중심 프로그램으로 꾸며 진행하였으며 주로 가족 단위의 주민들이 팀을 이루어 참석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규우 위원장은 “행사에 참석하여 주신 주민 여러분과 행사 준비를 위해 수고하여 주신 자치위원과 봉사단체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가족과 이웃 간 즐거운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행사와 봉사활동을 실천하여 주민자치위원회 활성화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성호 북면장은 “이번 행사가 가족과 이웃이 서로 더욱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만들어 나가는 북면을 목표로 주민자치의 활성화를 위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