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소방서 울진의용소방대연합회는 지난 19일 울진군 울진종합군민운동장에서 ‘울진의용소방대연합회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울진의용소방대연합회 소방기술경연대회는 지역 내 의용소방대원 간 친목도모와 정보교환, 각종 대형재난 사고 대비 소방기술능력 증진을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코로나19 영향으로 3년간 개최되지 못하다가 올해 다시금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460여명의 의용소방대원을 비롯해 송인수 울진소방서장, 손병복 울진군수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이어 호스전개 및 관창연결, 구명부환 던지기, 수관볼링, 훌라후프 릴레이, 신발양궁 등 5종목의 소방기술경연대회와 참가 의용소방대별 장기자랑이 펼쳐져 호응을 얻었다.

송인수 울진소방서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한동안 개최되지 못했던 대회를 마침내 개최하게 되어 더욱 뜻 깊으며 이 자리를 빌려 산불과 태풍 피해 지역으로 신속히 달려가 복구에 힘써주신 의용소방대원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의용소방대원으로서 군민을 위해 헌신·봉사한다는 동기를 부여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 친선교류 행사를 통해 선진기술을 공유함으로써 재난대응 공조체계를 구축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