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북부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2월 9일 울진군청소년수련관에서 참가 청소년의 보호자 및 관계자를 초대하여 ‘작은 발표회 및 작품 전시회’를 개최했다.

울진북부방과후아카데미 작은 발표회는 대상(참가) 청소년들이 다양한 학습 및 활동을 통해 1년간 습득한 내용을 중심으로 건강하게 성장하는 모습을 선보여 보호자와 관계자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발표회 내용은 ▲악기연주(뮤직벨, 우쿨렐레, 리코더, 오카리나 공연) ▲댄스 ▲연극놀이 ▲노래 ▲2022년 활동영상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과 ▲미니어처 ▲아트스토리 ▲3D펜 아트 ▲클레이 ▲자기개발 활동 작품 등이 전시되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은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정부와 울진군에서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체험활동, 학습지원, 청소년 생활 관리 등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울진 북부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023년 신규 참가자 모집을 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초등 1학년 ~ 중등 3학년으로 모집기준이 대폭 완화되어 소득 기준과 관련 없이 2자녀 이상의 가정과 1자녀라도 맞벌이 가정이면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북부 아카데미(054-789-5433)로 접수하면 된다.

김주돈 사회복지과장은 “이번 발표회는 매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일환으로 실시한 행사로, 참가 청소년들의 성장과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는 동시에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한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