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은 지난 10일 울진읍 연호공원 일대에서 관내 청소년 및 학부모 약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울진군 청소년어울림마당 개막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여성가족부와 울진군이 주최하고 울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는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동아리 및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를 통해 건전한 청소년 문화 형성을 위하여 추진되는 사업으로 2008년부터 매년 실시해 오고 있다.

이번 행사는 댄스와 밴드공연 부문에서 11개 팀이 참석하였고, 특별 초청 무대와 오케스트라 합주팀의 공연으로 오프닝을 풍성하게 장식하였다. 체험 부스는 10개의 비공연 동아리 및 지역단체(Wee센터, 청소년지킴이)가 참여하여 다양한 체험 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공연의 사회는 2명의 청소년이 직접 진행을 맡아 청소년들의 호응도를 높이며 청소년 중심의 의미 있는 축제로 발돋움 하였다.

올해 청소년어울림마당 행사는 이번 개막식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울진읍 연호공원에서 총 3회(1회 6월10일, 2회 7월15일, 3회 9월9일) 개최될 예정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끼와 열정을 발휘하며 서로 어울릴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