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은 6월 15일부터 7월 5일까지 ‘2023년 울진군 제안 공모 채택자 창업지원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2023년 울진군 제안 공모 채택자 창업지원 사업’은 예비 창업가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시행되는 것으로, 울진의 지역자원이나 문화에 혁신적 아이디어를 결합해 가치를 창출하고 지역 내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울진군에 주소지를 둔 19세 이상 49세 이하 청년 중에 지역 기반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창업가 또는 공고일 기준 3년 미만 초기 창업가이며, 지역 가치, 로컬 푸드, 지역 기반 제조, 지역 특화 관광, 거점 브랜드, 디지털 문화 체험, 자연 친화 활동 등 7개 분야 비즈니스 모델의 사업화를 위한 자금을 창업가당 최대 4300만원까지 지원한다.

군은 사업계획서 및 발표평가를 통해 2023년 7월 21일까지 지원 대상자 2명을 최종 선정하여 지역 내외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멘토링, 성장단계와 비즈니스 모델에 맞춘 컨설팅과 단계별 자금지원으로 안정적인 창업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아이디어는 있으나 창업 기반이 약한 청년들에 대한 실질적 창업지원으로 지역 일자리 문제 해결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