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울진웹툰영화제'(이하 ‘영화제’)가 오는28일 매화면 매화초등 특설무대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28일 오후 6시 30분, 지난 웹툰수상작 ‘79억대1’의 영화개봉 시사회를 시작으로 오후7시 개막선언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 될 예정이다.

이날 영화시사회에는 장철수 감독과 주연배우인 진태현, 박시은 배우, 그리고 웹툰 원작자인 조아진 작가를 비롯해, 한국만화의 거장 이현세 작가도 함께 할 예정이다.

우리나라가 종주국인 웹툰을 공모하고 시상하며, 영화로 제작하는 형식의 울진 웹툰영화제는 새로운 문화콘텐츠로서 웹툰계와, 영화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이날 개막식에는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800만감독인 장철수 감독이 직접 주연배우들과 함께 시사회를 진행 할 예정이며, 올해 웹툰공모 시상식도 동시에 진행 된다.

전국에서 17명의 수상후보작가들이 모두 참석 한 가운데 운명의 순위가 발표 될 예정이며, 올해 예술총감독인 이태리(한국영화감독협회 부이사장) 감독도 참석한 가운데 내년도 영화제작 후보작품도 관심의 대상이다.

한편, 이날 개막식에는 시상식과 더불어 이현세작가의 대표작인 ‘공포의 외인구단’ 의 주제곡을 불러 스타 가수가 된 정수라의 특별 공연과, 유튜브스타가수 김초월, 어린이 뮤지컬스타 루키즈의 주제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 될 예정이다.

또한 지역민과 함께 하는 영화축제로서 특별 경품 이벤트가 마련되어 다양한 경품들이 지역민들에게 선물로 전해 질 예정이다.

임영하 영화제 조직위원장은 “본 영화제를 통해 많은 웹툰작가들에게는 창작의 기회를 제공하고, 웹툰을 영화로 재탄생시켜, 한국의 우수한 웹툰을 국내.외로 널리 홍보하여, 엔터테인먼트화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또한 “이곳 울진이 웹툰창작과 웹툰영화의 산실로서 새로운 영화도시로 각광 받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