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은 지난 21일 울진 연호공원 일대에서 울진군가족센터(센터장 김진숙) 주최로 열린 「제2회 울진군 가족문화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전했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울진군 가족문화축제는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가족 친화 문화환경을 만들어 가고자 시작되었으며, 군민 1,000여 명이 참가하여 가족 단위 참여를 이끌어 내는 풍성한 축제가 되었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버블쇼, 음악공연, 보물찾기, 인생 세컷 사진, 경품추첨, 가족 참여형 체험 부스로 캐릭터 샌드위치 만들기 등 13개의 다채로운 부스들을 운영하여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가족문화를 체험하고 구성원 간의 친밀감을 높이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울진경찰서의 행사지원과 한울원자력본부의 후원, 가족봉사단과 자원봉사자의 봉사활동 참여 등 지역사회 기관·단체의 후원으로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

김진숙 가족센터장은 “가족문화축제를 찾아주신 군민 그리고 축제를 준비한 모든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리며 가족지원 서비스를 확대하여 한층 더 발전하는 센터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앞으로도 울진군의 가족친화 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