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의회(의장 임승필)는 『제316차 경북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를 10월 26일 국립해양과학관에서 개최했다.

울진군에서 개최된 이번 월례회는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주최하고 울진군의회가 주관하여 경북시·군의회 의장, 울진군의회 의원, 손병복 울진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월례회는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지방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경상북도 의정봉사대상』 대상자를 심의·선정하고 지역 현안과 각종 주민 불편 해소 방안을 모색하였으며, 지역 발전을 위한 정책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토의를 진행했다.

임승필 의장은 “제9대 의회 개원 이후 처음으로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가 울진에서 개최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과거보다 훨씬 복잡한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급변하는 사회의 흐름에 발맞추고,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방의회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다.”라며 “도민들의 안정된 삶을 위해서 여기 모이신 각 시군의회 의장님들과 같이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협의하며 함께 나아가는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시·군의회 간의 발전방향을 협의하고 원활한 의정활동을 위한 정보 교류를 통해 성숙된 지방자치 실현과 국가발전에 이바지하고자 경북 시·군의회 의장으로 구성된 협의체이다. 협의회는 매월 경북 시·군을 순회하며 회의를 개최하고, 민생과 직결되는 공통 현안을 논의함으로써 주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