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해양레포츠센터에서 울진군청 직원을 대상으로 2023년 직급별 맞춤형 직무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급별 역할 인식을 제고하고 직무 전문성 향상을 통해 군정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전체 직원 800여 명 중 500여 명이 수료해 높은 참여율과 만족도를 보였다.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고 교육의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 5급 이상 공무원 대상 ‘간부 리더십 과정’▲6급 대상 ‘핵심 리더 양성’▲ 7급 대상 ‘정책 기획자 양성’▲ 8·9·공무직 대상 ‘실무역량 강화’ ▲ 신규 임용 과정 등 총 5개 과정으로 3일에 걸쳐 직급별 맞춤형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군수와 직원들이 울진군의 비전과 정책 방향에 대해 상호소통하고 직급별 역할을 재정립할 수 있는 군수님 특강도 함께 진행되어 일체된 모습으로 울진군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도 마련했다.

최근 신규 임용된 한 직원은 “교육을 통해 지향해야 할 역할에 대해 정립할 수 있었다”며 “대민서비스 및 섬김행정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었고, 직급이 변화하듯 주기적으로 교육을 받았으면 좋겠다”라고 만족을 표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직급별 맞춤형 교육으로 직급별 역할을 재정립하여 탄탄하고 유기적인 조직으로 군정 목표를 달성하고, 개인 역량을 증대시켜 직무 전문성을 향상하고 군정발전 및 섬김행정 실현을 위해 노력 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