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의 생활민원 기동처리반이 주민들의 일상 속 불편사항을 빠르게 해결하여 호평을 받고 있다.

생활민원 기동처리반은 전구교체, 수도꼭지, 방충망 교체 등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편 사항에 대하여 자체 해결이 어려운 가구를 방문하여 현장에서 해결해주는 서비스이다.

현재 전문인력 4명이 2개조로 나뉘어 울진 전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9,269건을 해결하였으며 방충망 교체가 3,436건, 전등 교체가 2,952건으로 많은 비중을 차지하여 실생활에 큰 도움이 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농어촌 지역은 이동 거리가 멀어 사소한 수리는 전문업체 방문이 불가한 경우가 많아, 어르신들의 전등이나 작은 부품 교체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의 방문을 더욱 반기고 있다.

서비스 대상은 65세 이상 노인가구와 장애인가구, 그리고 기초수급자와 차상위 계층과 같은 취약계층이며, 도움이 필요한 군민은 가까운 읍·면사무소 또는 복지정책과(☎054-789-6095)로 연락하면 기동처리반이 신속하게 현장을 방문하여 불편 사항을 해결해준다.

김주돈 복지정책과장은 “군민들의 불편사항을 신속히 처리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주저하지 말고 신청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