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은 미세먼지 저감 및 탄소중립 시책 추진의 일환으로 2024년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교체)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친환경 보일러란 표시 가스 소비량 70kw이하인 콘덴싱 가스보일러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또한 친환경 보일러는 도시가스(LNG)를 연료로 하는 보일러로 도시가스 공급지역(울진,평해,후포)만 설치(교체)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등을 포함한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이며, 올해부터는 저소득층 지원 대상이 확대되어 기본 중위소득 70% 이하인 다자녀(2자녀 이상, 막내 자녀 만 18세 이하인 경우)가구 등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세대주가 지원 대상인 경우를 원칙으로 하며, 주택소유주 또는 주택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가 구비서류를 갖추어 환경위생과 방문 접수 및 온라인(http://www.ecosq.go.kr/boiler)에서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20대에 한하여 지원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울진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되어 있으며 울진군청 환경위생과 환경기획팀(☎054-789-67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탄소중립을 실현할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탄소중립 실천 분위기가 확산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