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은 2024년 원예특작분야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원예작물 생산 기반 시설․농기계를 지원하는 것으로 농가 경영비를 절감하고 생산성 향상을 위해 8개 사업으로 추진한다.

채소 특작 분야에서는 △시설현대화 지원사업(내 재해형 비닐하우스(단동,연동) 신축, 자동개폐기, PO장기성필름, 내부 공기 순환팬, 관수관비 시설지원 등) △밭작물 경쟁력 강화사업(노지채소전용 농기계, 분해성 필름 등) △이동식저온저장고(3평이하) 지원사업 △고추재배용 비닐하우스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신청 기한은 23일까지이다.

과수분야는 △농가형 저온저장고(33㎡) 설치 △과수 생력 화장비(동력제초기, 농업고소작업차, 보행SS기, 승용SS기) △품질 제고 사업(과실장기저장제, 휴대용비파괴 당도측정기) △대체과수품목은 생산시설, 유통시설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29일까지 신청해야 한다.

밭작물에 폭염(가뭄) 예방 지원사업은 물탱크(10톤, 5톤), 점적관수, 차광막, 자동분무시설, 스프링쿨러, 자동환풍기 등을 지원하고 23일까지 신청해야 한다.

중소형 농기계 지원사업은 한국농기계목록집에 수록된 정부 지원 대상 농기계 중 60만원 이상 3,000만원 이하 기종에 해당하는 농기계를 지원한다.

중형농기계는 울진군 농정과에서 추진하며, 소형농기계는 읍‧면별로 개별 추진하고 신청 기한은 중형농기계의 경우 23일까지 이며 소형농기계 지원은 읍면별로 신청 기간이 다르다.

사업에 관심 있는 농업인은 세부 사업별 신청 기간 및 신청 대상이 다르므로 사업 신청 시 읍‧면사무소에 문의 후 방문 신청해야 한다.

장세석 농정과장은 “본 사업의 신청 서류를 취합하고 검토하여 최종 사업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라며 “바쁜 영농철에 대비하여 적시에 공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