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귀난을 포함한 한국춘란, 동양란 등 600여점 전시

울진군은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2일간 울진군민체육관에서 한국난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2024 한국난대전」을 개최한다.

2024 한국 난대전 행사는 "아름다운 우리자연 후손에게 그대로"라는 주제로 (사)한국난연합회와 경북난연합회가 주관하고 울진난연합회를 비롯한 전국의 난연합회 2,000여명의 애란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울진군민과 함께 한국 춘란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알리고 난문화 발전의 장을 만들어 가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경북난연합회를 비롯하여 14개의 전국 난연합회가 참여할 예정이며, 행사 기간 중 울진군민체육관에는 전국의 애란인들이 소장하고 있는 최고의 작품을 포함하여 약 600여점의 한국 춘란과 동양란이 전시된다.

9일 11시부터는 한국난대전 개막식이 개최될 예정이며, 출품작 중 수상작으로 엽예, 화예, 동양란 등 3개 분야에서 대상, 최우수상 등 27점의 우수작품을 선정하여 시상도 진행되며 심사를 마친 난은 전시장에서 일반인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2024 한국난대전이 울진군에서 개최되는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봄의 전령사 한국 춘란을 비롯하여 평소 접하기 힘든 다양한 희귀난을 직접 볼 수 있는 한국난대전에 많은 군민들이 함께 하여 힐링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이번 한국난대전 개최를 통해 한국 춘란의 가치를 대·내외에 알려 국제 난대전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