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은 오는 6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개최예정인 『제38회 평해단오제』 행사 대행 용역사가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지난 26일 제안서평가를 통해 1위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대행사와 울진문화원(울진군)은 평해단오제를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해 28일부터 15일이내 협상에 들어갈 예정이다.

울진문화원과 울진군은 행사 세부계획 수립을 위해 4월 초 주민 간담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평해읍민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립하여 어느 때보다 주민들과 함께 화합하여 빛나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평해단오제의 활성화를 위해 시행한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월송큰줄당기기와 평해 뉴트로 문화거리를 주 컨셉으로 하여 평해 단오제만의 차별화된 볼거리와 풍성함을 갖춘 행사로 추진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주요 행사로는 전국스포츠줄다리기대회, 줄타기·별신굿 등 전통문화공연, 단오상설체험존, 단오먹거리장터, 울진 전통문화한마당, 건강걷기대회, 울진금강송전국국악경연대회, 도립국악단 초청공연, 초청가수 축하공연, 드론쇼 등이 계획되어 있으며 이틀 동안 쉴 틈 없이 펼쳐지는 전통문화축제의 장이 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단오제는 행사장소를 최초로 평해읍 시가지 일원으로 잡고 있어 인근 상가 활성화와 더불어 평해읍 전체가 하나의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이번 평해 단오제는 시가지에서 최초로 개최되고 예전보다 확대 시행되는 만큼 특별한 의미가 있으며, 울진군과 문화원이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라며 “많은 군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평해단오제가 될수 있도록 남은 두 달 동안 최선을 다하여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