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울진군장학재단(이사장 김용수)은 울진빌리지스쿨 프로그램의 하나인 '2010학년도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남부지역과 북부지역으로 나눠 두 차례 실시될 이번 입시설명회는 먼저 9월 9일 오후 4시 수시입학전형이 많은 후포고등학교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했고, 이어 10월에는 울진고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열릴 예정이다.

이번 입시설명회에는 고려학원 본원과 비타에듀 입시전략연구소장을 역임하고 전국 투어 입시설명회를 50여 차례 진행한 (주)교육과 세상 입시전략연구소장 심동영 씨가 강사로 나서, 주요 대학의 수시 및 정시모집 요강과 대입논술, 구술전략 등 효율적인 입시전략을 소개한다.

군 담당자는 "이번 입시설명회는 대도시에 비해 입시정보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울진지역의 학생·학부모에게 지역 맞춤형 입시정보를 제공하여 입시에 관한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 주는 것은 물론 개별 입시상담을 통해 수험생 개개인의 진로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군은 지역 인재양성을 위한 목적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인문계고등학교 학생 106명을 선발하여 서울소재 입시전문학원에 위탁, 지난 6월 13일부터 울진빌리지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울진빌리지스쿨은 주말과 방과 후 집중학습, 방학특강, 개인 클리닉 수업, 온라인 강의 등으로 지역학생에게 수준 높은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